여백
HOME 노벨과학상 수상자 발굴위원회 위원회 소식 Latest left
노벨과학상 수상후보 발굴위원회 발족

노벨과학상 수상후보 발굴위원회 발족
위원장에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
원로과학자들 노벨과학상 수상자 탄생에 앞장서

 

노벨과학상 수상후보 발굴위원회 발족식 기념사진

한국노벨사이언스위원회(위원장 조완규)는 3월 10일 오후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목련홀에서 노벨과학상 수상후보 발굴위원회 창립식을 갖고 위원장에 조완규 전 서울대학교 총장을 선임했다.
노벨과학상 수상후보 발굴위원회는 국내외 원로과학자들이 앞장서 우수한 과학자를 선발하여 노벨과학상 수상자를 탄생시키기 위한 지원하는 단체이다.
조완규 위원장은 서울대 문리과대학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이학박사를 획득하였으며 동 대학교 총장을 지냈다.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대한민국학술원 회원,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 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노벨과학상 수상후보 발굴위원회 설립 인사말하는 이도수 노벨사이언스 회장, 위원장 수락 인사하는 조완규 위원장, 축사하는 이충희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 협회장

 이날 참석자는 조완규 총장을 비롯 이충희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장, 박호군 전 과학기술부 장관, 이명철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이사장, 나도선 전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 김두철 전 기초과학연구원장, 성용길 한국노벨과학문화연구원장, 김현숙 노벨과학문화연구원 부원장, 오성남 숭실대 특임교수, 백우현 경상대학교 교수, 신장균 (주)REC 회장, 정테화 위드켐 대표, 이도수 노벨사이어스 회장, 구용회 (주)REC 대표, 윤정화 노벨사이언스 편집위원, 추종식 에이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좌)에게 노밸과학상 수상후보 발굴위원회 위원장 위촉장을 전달하는 이도수 노벨사이언스 회장
위원장 수락 인사하는 조완규 위원장

노벨과학상 수상후보 발굴위원회 위원들 

회의장면, 조완규 위원장이 인사하는 장면

 

 

노벨사이언스  webmaster@nobelscience.net

<저작권자 © 노벨사이언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벨사이언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