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노벨과학상 수상자 발굴위원회 위원회 소식 Latest left
한국노벨사이언스위원회 위원장에 박호군 전 과기부 장관 위촉

노벨사이언스포럼 확대 범국민적 노벨상에 대한 인식 고취키로

12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총회행사 관련 최종 점검회의 개최

 

사진 우측으로 부터 김현숙 교수, 조완규 이사장, 오성남 교수, 성용길 교수, 이도수 회장, 고광국 교수

지난 4월 12일 오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조완규 이사장(전 서울대학교 총장), 성용길 교수(한국노벨과학문화연구원장), 오성남 교수(숭실대학교 교수), 김현숙 교수(한국노벨과학문화연구원 부원장), 고광국 교수(한남대학교 교수), 이도수 회장(노벨사이언스 · 노벨사이언스포럼 회장) 등이 참석하여 4월 15일 오후 한국노벨사이언스위원회 총회행사 관련 최종 회의를 했다.

이날 한국노벨사이언스위원회(이사장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 위원장으로 박호군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총장(전 과학기술부장관)을 위촉하고 15일 총회에서 추인받기로 하는 등 임원 선임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날 노벨사이어스포럼(노벨포럼)을 확대하여 노벨상 수상자 초청, 세미나 개최하는 등 조직을 한국노벨사이언스위원회와 산하에 노벨과학상 수상후보 발굴위원회를 두고 노벨과학상 수상후보를 발굴하고 노벨상에 대한 인식을 범국민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노벨사이언스포럼을 활성화 하기로 했다.

노밸사이언스포럼(이사장 조완규)은 2017년 노벨사이언스 창간하면서 매년 4회 이상 개최해 왔다. 정기적으로 매년 5월에 노벨사이언스 창립기념 특집포럼을 비롯 10월에 '노벨상의 달' (노벨사이언스 제정)을 맞이하여 특별포럼, 12월에 노벨상 수상기념 겸 대한민국 노벨사이언스상 대상 시상식 포럼 등을 개최하고 있다.

그외 소규모 포럼을 여는 등 노벨사이언스는 노벨상에 대한 법국민적 인식을 고취시켜 왔으며 앞으로 노벨수상자 초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노벨과학상 수상자 탄생에 더욱 기여할 계획이다.

노벨사이언스  webmaster@nobelscience.net

<저작권자 © 노벨사이언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벨사이언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