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World Science AI Science
삼성전자, 음성명령으로 계좌이체 '빅스비' 서비스 개시

신한·우리·KEB하나은행계좌 조회·이체 등 가능

삼성전자가 갤럭시S8 시리즈에 탑재한 인공지능(AI) 가상비서 '빅스비'(Bixby)의 음성인식 기능인 '보이스'

삼성 '빅스비', 스마트폰 음성명령으로 간편히 계좌이체 삼성전자가 신한은행·우리은행·KEB하나은행

과 함께 음성명령으로 계좌 조회나 이체 등 모바일뱅킹을 할 수 있는 '빅스비'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일 전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8·S8+에 탑재된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에 음성으로

계좌 이체를 명령하는 화면.

‘갤럭시 S8’ · ’갤럭시 S8+’ 사용자들은 이제 음성으로 “OO은행에서 엄마에게 5만원 송금해줘”, “OO은행 계좌 잔액 보여줘”, “OO은행에서 20만 원 달러로 환전해줘” 등을 명령하면 손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전자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 생체 인증 서비스 ‘삼성 패스’를 연계해 제공한다.

‘빅스비’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삼성 페이’가 금융 플랫폼이 되어 연동된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호출하고, ‘삼성 패스’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 후 금융 업무가 처리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가 신한은행·우리은행·KEB하나은행과 함께 음성명령으로 계좌 조회나 이체 등 모바일뱅킹을 할 수 있는 '빅스비'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6월 2일 전했다.

신한은행·우리은행·KEB하나은행 모두 계좌 조회와 이체가 가능하고, 우리은행은 환전, KEB하나은행은 환율 조회도 각각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빅스비는 물론이고 삼성전자의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 생체 인증 서비스 '삼성 패스'도 연계돼 있다.

빅스비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삼성 페이가 금융 플랫폼이 되어 연동된 은행 앱을 호출하고 삼성 패스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 후 금융 업무가 처리되는 방식이다.

환율 조회는 생체인증 없이 가능하며, 계좌 조회나 이체 등은 지문인식이나 홍채인식 등 본인인증이 필요하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삼성 페이의 은행 서비스 메뉴를 통해 제공되는 은행 앱을 설치하면 된다. 간편한 이체를 위해 해당 은행의 삼성 패스 기반 생체인증·바이오인증 서비스를 등록해 두고 입출금 계좌를 지정해 두면 음성명령 한 번으로 계좌 정보 입력까지 처리할 수 있다.

이렇게 해 두면 추가 조작이나 공인 인증서 또는 1회용 암호발생기(OTP) 없이 빅스비를 통한 음성명령만으로 빠르고 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노벨사이언스  webmaster@nobelscience.net

<저작권자 © 노벨사이언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벨사이언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